< 양배추의 효능과 부작용 보관방법
본문 바로가기
Let's be healthy_건강

양배추의 효능과 부작용 보관방법

by 비기플 2024. 3. 14.

위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양배추! 오늘은 양배추의 효능과 많이 먹었을 때의 부작용 보관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양배추의 효능

다양한 영양소

양배추는 칼륨, 비타민C, 비타민K, 식이 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이러한 영양소는 신체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소화 건강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한 소화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양배추의 비타민K와 비타민 U성분은 위염으로 인해 위점막에 상처가 났을 때 상처치료에 도움을 주며 위점막의 손상으로 인한 출혈을 지혈해 주는 효능이 있다.

 

항산화 작용

양배추의 효능 중 하나로 양배추는 항산화물질인 미타민C와 비타민K를 비롯하여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와 같은 항산화 성분들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감소시킨다. 양배추의 항산화 작용은 심혈관 질환과 관절염, 암 등의 만성 질환의 예방과 관련이 있다.

 

 

혈압 조절과 신진대사 촉진

양배추는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칼륨은 신체의 나트륨과의 균형을 유지하고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B군 및 미네랄들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 생산에 필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기능은 체지방 감소와 에너지 수준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양배추는 위 건강부터 항산화 까지 다양하게 우리의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양배추의 부작용

양배추에는 가스 생성을 촉진하는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 시 소화문제 및 가스를 유발할 수 있다

 

 

 

양배추에는 갑상선 기능을 조절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화학물질인 이소시아네이트가 함유되어 있는데 과도 한 양을 섭취할 경우 갑상선 기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다.

 

 

양배추 보관방법

건강하게 양배추를 먹기위해서는 보관 또한 중요하다. 양배추를 보관하기 전 흙이나 이물질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서 보관한다.

 

 

 

이러면 부패를 방지하고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양배추를 냉장고의 채소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종이 타월에 싸서 습기를 유하거나 지퍼백에 보관한다.

 

반응형